책(만화) 이야기

[웹툰 추천] 허약 선생 - 보기 드문 무협 학원물

강인태 2023. 1. 4. 14:52
반응형

'해리포터'는 꽤나 길고 다양한 이야기로 이루어져있지만 사실 상 스토리의 70~80% 이상이 '호그와트', 즉 마법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죠.

롤링 아줌마는 학원이라는 제한되고 폐쇄된 공간 속에서 정말 거대한 음모와 배신과 출생의 비밀을 잔뜩 버무려넣는 마법을 부립니다.

'나루토'나 '블랙 클로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청의 엑소시스트' 같은 작품들도 마찬가지.

 

현실을 벗어나 마법과 초능력이 난무하는 이야기에서는 아주 자연스럽게 그 능력을 선보이고 연마하는 학원이 굉장히 흥미롭고 매력적인 공간으로 기능합니다.

사실 무협도 마법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않을뿐 현실감과는 거리가 먼 초월적인 힘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죠.

그런데 특이하게도 무협물은 학원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 그렇게 많질 않은데,

얼핏 떠오르는 걸로는 엄청 오래된  '소림사 18동인' 정도?

 

카카오 웹툰에 무협물이지만 학원을 배경으로 한 흥미로운 작품이 연재되고 있더군요.

제목은 그야말로 학원스럽게 "허약 선생".

 

https://webtoon.kakao.com/content/%ED%97%88%EC%95%BD%EC%84%A0%EC%83%9D/2080

 

허약선생 | 카카오웹툰

[ 흑화대는 해체할 것이니 선생이 되어라. ] 마교와의 종전 후, 무림맹의 암부 조직 '흑화대'와 그들을 이끄는 흑화대 총대장 '귀면독'. 귀면독은 이제 백무관의 선생이 되어 아이들을 가르치게

webtoon.kakao.com

 

겉으로 피곤하고 허약해 보이는 전설적인 살수가 각문파의 수제들을 무림맹이 운영하는 교육 기관에 모아놓고 훈련시킨다는 내용.

아이들을 가르치는 학원이지만 아주 당연하게도 무림 전체를 뒤흔들 음모, 믿었던 동료들의 배신, 뒤엉킨 인간관계와 출생의 비밀들이 모조리 등장하며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9개 문파를 중심으로 한 전통적인 무협에 살짝 무협을 빗겨난 연금술까지 가미되면서-

 

90화로 시즌2까지 마무리됐지만 이야기는 이제 시작, 아직 갈길이 멉니다.

작가가 제대로된 마무리를 해준다면 3년 정도는 더 연재가 되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

지금까지는 큰 흐트러짐 없이 이야기를 탄탄하게 잘 진행시키고 있더군요. 

네이버의 '앵무살수', 카카오의 '아비무쌍', '허약선생'까지-

이재학, 야설록, 천제황 등이 이끌었던 무협만화의 전성기가 웹툰으로 이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