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와 점술(Fortune-Telling)/일주론

[일주론] 신축일주 - 기질, 성격, 주의할 점, 학업 및 직업

강인태 2021. 8. 4. 10:08
반응형

일주분들의 타고난 기질을 이미지로 표현하자면, 소담한 정원에 꽂혀 있는 칼과 같은 느낌입니다.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기는 만큼, 맺고 끊는 게 확실하고 주관이 강하군요.

마음속에 이상을 품고 있지만 눈치가 빠르고 현실적이기 때문에, 요행보다는 근면성실하게 꾸준히 노력하는 스타일입니다.

(음금의 기운을 타고난데다, 일지가 음토로 인성-편인-을 깔고 있어서 나타나는 기질입니다.)

 

대인관계

 

남들 앞에 나서기보다는 조용히 뒤에서 관망하며 실리를 취하는 성향이군요.

자기 방어 심리가 있어서 맺고 끊는 게 확실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좀 냉정한 느낌이라 많은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기는 쉽지 않겠군요.

그래도 매사에 정직하고 정확하기 때문에, 신뢰를 바탕으로 대인관계를 맺어나가는 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고지식한 면이 있다 보니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 부탁하는 것을 싫어하고, 약속한 일은 반드시 지키려는 성향이 있으니 남의 부탁을 받는 것도 꺼리는 편이겠습니다.

올바른 자세긴 하지만 너무 융통성이 없거나, 인색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때로는 자신을 조금 내려놓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성향 탓에 사람들 사이에서 살짝 겉돌면서 외로워지기 쉬워요.

그렇다고 고독을 즐기는 스타일도 아니고-

매사에 신중하고 정확한 스타일 탓에 연애도 늦어질 가능성이 있겠군요.

그런데 부모님의 간섭으로 결혼 과정이 순탄치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열고 더 많은 대화를 하는 게 좋겠어요.

 

 

주의할 점

뒤끝이 살짝 있는 편이군요. 특히나 남들과 비교 당하고, 자존심이 상하면 뒤끝이 오래 가겠습니다.

막연히 참는 것도 좋지 않지만, 나쁜 감정을 오래 지니고 있는 것은 더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비우기 어렵다면 솔직하게 상대에게 자기감정을 드러내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술을 좋아하는 편이군요. 한잔 들어가면 스스로에게도 다른 사람에게도 덜 엄격해지니 좋은 일이지만, 평소 같지 않은 언행으로 실수나 실언을 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학업과 직업적 성취

 

머리가 좋은 편이고, 인내를 가지고 노력하는 스타일이군요.

감수성도 풍부하니 학업 성과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하지만 반에서 존재감을 과시하며 나서기보다는, 조용히 자신만의 세계를 추구하는 성향이겠습니다.

 

창의적이고 아이디어가 많군요.

기획력도 있고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추진력이 있고, 자존심과 승부욕이 강하니 업무에서의 성과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스케일이랄까, 보다 멀리 보는 안목 같은 것은 조금 아쉽군요.

 

재주가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겠지만, 재물운이 아주 강한 편은 아니라서 노력에 비해 보상이 조금 미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끝까지 마무리하는 자세가 있기 때문에, 강한 멘탈을 잃지만 않으면 조금 늦더라도 경제적인 여유가 찾아올 거예요.

 

어울리는 직업

특별한 재능을 타고나는 운이 있습니다.

특히 손재주가 좋을 가능성이 높군요.

한 분야를 파고드는 치밀함도 있기 때문에 금속 세공이나 엔지니어, 외과 의사, 헤어/패션 디자이너, 요리사 같은 직업이 어울립니다.

 

인내심이 강하기 때문에 조직 생활도 좋습니다.

공무원이나 연구소도 좋고, 기획 역량이 있으니 전략/기획 부서에서 활약하는 것도 괜찮아요.

 

무언가를 길러내는 데 소양이 있으니, 교육, 축산, 농업 쪽에 종사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